본문 바로가기

PreVieW & ReViEw

EBS CEO 특강 - Cisco Systems 강성욱 아시아총괄 사장

얼마전에 EBS에서 받은 메일에서 시스코 시스템즈의 강성욱 아시아총괄 사장이 특강을 한다는 안내를 받았다.
장소가 대전 카이스트인지라 갈 수 없었는데 어제 마침 EBS에서 방송을 해주었다.
( 기억하자* CEO 특강은 매주 수요일 밤 12:05~)

나도 예전엔 시스코라는 회사가 얼마나 큰지, 네트워크 세상에 얼마나 큰 비중을 차지하는지 전혀 몰랐었다. 
음.. 시스코는 네트워크 구성에서 라우터 기반으로 성장한 회사다. 라우터,, 알기 쉽지않다.-_-

강성욱 사장의 특강도 시스코 답게 Collaboration, 빠른 세계에 대한 빠른 대응, 변화를 강조하였다.
그리고 중간에 시스코에서 사용하고 있는 웹기반의 프로그램들을 설명하였는데, 반기 또는 분기만에 변화하는 모습에 대해 민감하게 반응하고 분석하는 것이 매우 인상적이었다. Wikis, WebEx 등 - 물론 WebEx는 나도 너무 좋아라 한다.
시스코 직원들끼리 Wikis 라는 게 있다고 하는데, 이름에서 보듯이 Wikipedia의 변형이다. 우리회사에서도 이슈화하고 있는 것이라 나중에 시스코 직원분께 한번 물어 봐야겠다. 

특강 말미에 시스코에서 강조하는 인재의 모습은 CLEAD로 표현된다고 이야기 한다. 
C ollaboration
L earn
E xcute
A ccelerate
D evelop -->Destructive

글로벌한 네트워크 세계를 직접 경영하는 분의 이야기를 직접 들을 수 있었던, 늦은시간 본 보람이 있던 특강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