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CEO에서 사원까지 마케팅에 집중하라

마케팅에 대한 이훈섭 교수님을 떠올리지 않을 수가 없다.
마케팅의 개념을 온 세상의 원리와 연관시켜 강의를 하셨다. 지금도 교수님 책을 가지고 있는데, 책만보면 이건 꼭 철학서 같다.
그리고 교수님의 일상적인 역사 바로 잡기 운동 하나!!
대한민국 사상 최초 마케팅을 몸소 실천하였다는 부보상에 관한 것. 특히 "보부상이란 단어는 잘못되었다. 이는 부보상으로 수정되어야 한다."
그 이유를 귀에 못이 박히게 들었었는데, 일제시대 부보상의 정신을 말살시키기 위해 보부상으로 명칭을 바꿔 불렀렀다는.. 사실 좀 가물가물하지만, "보부상은 잘못된 말이다. 부보상이 맞다!"
암턴, 그 학기에 난 "부보상 야후 검색어 올리기" 아이디어를 내서 A+을 받았다.
수업시간에 "정혜원이 누군가?" 이런 불림도 받았고.ㅎㅎㅎ

하지만 그때 배운 마케팅 개론은 참 일반적이지가 않아서, 어디서 써먹기는 영 곤란할 때가 있다.
사실 마케팅개론이니 만큼 배웠음에도 불구, 기억에 남는건 부보상뿐이기 때문일꺼란 생각이다.ㅎㅎ
 
CEO에서 사원까지 마케팅에 집중하라.
제목이 맘에 들어서 몇 년전에 사둔 건데 이제야 빼내서 읽고있다.
학교다닐때 배운 마케팅에 대한 이해가 틀린건 아닌거 같다. ^^

CEO에서 사원까지 마케팅에 집중하라 상세보기
니르말야 쿠마르 지음 | 김영사 펴냄
21세기 고객 지향적 마케팅 실행전략에 관한 보고서! P&G가 훌륭한 기업으로 칭송받는 이유는 무엇인가. 그 이유는 단지 훌륭한 마케팅에 있는 것이 아니라 기업의 모든 부서가 고객을 중심으로 일했기 때문이다.『CEO에서 사원까지 마케팅에 집중하라』는「포춘」지 선정 500대 기업 중 무려 50개 기업에서 경영컨설턴트로 활약하고 있는 저자 니르말야 쿠마르가 '기업에서의 마케팅이란 무엇인가'라는 물음에 대한 해답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