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

보고 느끼는 만큼 얻을 수 있다

와우 요새 참 버라이어티한 하루하루다.
먼가 하나도 제대로 되는거 같지 않은데 그럭저럭 흘러간다. 블로그 업뎃을 안해서 그런가 정리가 도통 되질 않는다. (사실 나 혼자 엉망이다.. -_-)

최근 나만의 이슈!
하나, 술자리 기피현상. 두번째, 이런저런 교육들로 색다른 경험을 느끼게 되었다는 것,
세번째는 트위터, 하나더 추가하자면 아이폰 (살꺼다 4G언제 나오겠어 그냥 질러버려야짓!)

오늘은 간만에 같이 공유할 수 있는 재미있는 거리를 남겨봐야겠다.
어제 마케팅관련 1일 교육을 들었다. 중소기업근로자를 위한 모 정부지원의 교육프로그램인데 주말마다 계속 있는 프로그램이다.
과정명은 ""한 번에 끝내는 마케팅 이해" 강사는 김용태 소장님(교수님?) www.mkyt.com
결론적으론 토요일 8시간이 아깝지 않을 만큼 너무 좋았다는 것!!
일반적인 생각이라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강의를 듣는 내내 무릎을 치며,
'맞다 맞다 어쩜 내 생각을 저리 잘 정리되게 말씀해 주시는거지?' 속으로 이런 생각을 했다.
난 확실히 IT에서 마케팅 하고 싶은.. marketing-oriented된 그런 일을 하고 싶어 맨날 근질근질하다.ㅎㅎ

모든 내용은 연결된다, convergence, solution !

1. 솔루션! 회사에서도 직원들끼리 많이 얘기하는데 이제 HW기반의 사업은 끝났다. SW, 컨텐츠, 스토리가 같이 융합되는 전략적인 솔루션으로 가고 있다.

2. Convergence! Convergence! Convergence! 
 - BC카드의 기존의 경쟁사는 마스터카드, 삼성카드, 비자카드, 신한카드 등이었지만, 현재 강력한 경쟁사로 SKT가 떠올랐다. 모바일카드는 앞으로 BC카드를 위협할 대표적인 경쟁자가 될 것이다. 기존의 틀을 깨라.
- 애플은 누구나 아는 것처럼 더이상의 컴퓨터 회사가 아니다, 그들은 문화를 주도하는 강력한 미디어 회사가 되었다.
- 스타벅스는 커피와 매장에 대한 연구보다 사람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연구의 비중을 높히고 있다.

3. 고객은 더이상의 소비자가 아닌 마케팅의 주체가 된다. 그들이 주도한다.
- 트위터 + 유니클로!! = 트위터 하시는 분들 (아니시더라도) 원하는 검색어로 신나는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예로 나의 트윗아이디를 검색해보면) http://www.uniqlo.com/utweet/#/search/sdanya 옹? ㅋㅋ

마케팅이라는게 따로 있는게 아니다, 정말 상식적으로, 그리고 주변에 관심있게 더 관찰해본다면 멋진 사례가 나올 수 있는 것 같다. 


재미있는 영상을 예로 들어 설명해주신게 있어 링크시켜둔닷
하이네켄 맥주에서 한 써프라이즈 이벤트이다! 까오 기가 막히다. 아주 재미있고 즐겁다.^^